본문 바로가기

IT

블루투스 리모컨,통합리모컨 간섭현상,두번눌림 증상 해결

간혹 통합리모컨을 구매해서 사용하다 보면 겪는 현상중

두번눌림 현상이 있다.유플 셋탑박스와 페어링해서 채널키를 누르면 2번 연속으로 동작하는...

상당히 짜증나는 증상이긴하다.

 

좀 알아보니 와이파이 공유기의 2.4기가 대역과의 충돌 현상으로 파악이 된다.

해서 아래처럼 공유기 설정을 해두었다.

 

몇번 테스트 해봤는데 아직까지 문제가 안나온다.

 

근본적인 해결책은 Wifi 2.4기가대를 안쓰면 되는데 나는 해당사항이 없고(무선 프린터가 2.4기가만 지원을 해서) . 해서 Tx파워를 조금 낮추고 RTS한계라고 하는 먼지 모르는걸 500정도로 두었다.그리고 채널 밴드위뜨를 20MHz로 두었고

 

좀더 지켜봐야 겠지만 아직까지는 잘 동작한다.